아이폰 침수 & 쇼킹안심보험서비스 체험기

2010. 5. 19. 13:41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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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킹안심보험서비스 체험기 - 아이폰 침수시


5월 14일 침수(변기에 퐁당! 아악!!!!!!!)

5월 14일 kt플라자 전화통화로 리퍼폰 유무 확인
일단 전화통화로 교환할 수 있는 물건이 있는지 확인해 보고(kt플라자 전화번호는 따로 나와있지 않으니 100번 걸어서 연결해 달라고 해야함, 당시 2군데 전화를 했는데 둘 다 물건이 없어서 8-9일 소요된다고 함. 아이폰이 없을 경우 다른 대체폰을 준다고 함)

5월 14일 용두kt플라자 방문(평일 저녁 6시까지, 토, 일 휴무)
침수된 아이폰을 A/S 접수를 맡기고
다행히 물건이 오늘 들어왔다고 해서 리퍼폰으로 바꿀 수 있었음
리퍼폰으로 전화번호를 옮겨줬음

5월 14일 백업
집에 와서 열심히 백업

5월 17일 SGP 액정보호필름 부착
지난 번에 붙이고 남은 한장을 종로가서 다시 붙여달라고 하니 3천원이 아니라 1천원에 붙여줬음

시간 경과


5월 19일 분당 아이폰A/S센터에서 전화연락
침수로 인하여 29만 400원 비용 발생하니 다음 달 비용 청구될 예정이라고 통보
A/S센터에 있는 침수된 폰은 안에 내용물을 다 지워서 애플로 날라가서 폐기된다고.

그리고 보험쪽에 전화하라고 전화번호를 가르쳐줬는데
쇼킹케어 - 무슨 치과 전화번호를 가르쳐줬음-_-;; 스켈링 어쩌구 멘트가 흘러나옴. 장난하나

5월 19일 쇼킹안심보험센터 전화 (1577-4994)
본인은 쇼킹케어가 아니라 쇼킹안심보험서비스를 가입한 상태
쇼킹안심보험서비스는 파손 및 침수는 일시불 지급,
분실시 잔여 핸드폰 지원금에 대한 위약금을 18개월 할부로 돈 지급
A/S 결과가 나온 뒤 보험쪽에 내가 직접 연락해야함. 그렇지 않으면 보험처리 못 받음.

쇼킹안심보험센터와 전화 통화 결과

다음 달에 사용료와 함께 청구될 A/S 비용 29만 400원을 사용자인 내가 먼저 일시불로 내고
돈을 낸 뒤에 쇼킹안심보험센터에 신분증 사본, 실사용자 신분증 사본, 수납납부영수증(고객센터에 요청), 사고경위서(쇼킹안심보험센터에서 메일이나 팩스로 받아 자필 작성, 여기 계좌번호 적고)를 팩스(02-2023-9495)로 보내주면 심사 후 1달 뒤에 계좌 입금.
(* 경위서 작성을 위해 사고날짜, 장소, 어떻게 파손되었는지 기록해놔야함)

매달 2,500원씩 내는 쇼킹안심보험서비스가 보장해 주는 보험료는 총 55만원
그 중 3만원만 내가 내고 나머지 26만 400원은 보험처리.
차후 남은 28만 9,600원에 한하여 1회 정도 보험처리가 가능하다.
이게 끝나면 다시 쇼킹안심보험서비스를 가입할 수 없으며
쇼폰케어의 경우 구입 한달 내에 신청해야함으로 이것 역시 가입할 수 없음
쇼킹안심보험서비스를 한번이라도 가입한 사람 역시 가입할 수 없음
이래저래 쇼킹케어는 차후에 가입 안됨.

결국 앞으로 내가 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기간은 2년

왜 다시 2년이 됐냐하면  A/S접수 한 동시에 자동으로 보험 재등록됐음(요거는 리퍼폰 받을 때 확인하길)
재등록으로 인하여 만기일이 그 동안 낸 만큼 다시 늘어난 것임.
하지만 쇼킹안심보험서비스는 2년 약정이 아니라 2년 만기 제도이기 때문에
내가 언제든지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음.
하지만 리퍼폰 받고 한달 내에 재등록이 안되면 재가입 조차 안된다고.

일단 26만원돈을 내가 일시불로 지급하게 생겼음. ㅠ_ㅠ


이제 다시 신주단지가 되어버린 아이폰일세.
절대 화장실에는 가지고 가지 않을거야.
그리고 잃어버리면 더 최악이니...
중요한 건 되도록 적지 말아야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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